본문 바로가기
해외여행기록

프랑스 낭트 여행, 낭트 대성당과 로컬 비스트로 바 맛집 추천!

by 루리야'-' 2023. 12. 13.

 

 

오늘은 여유롭게 산책할 겸 낭트 시내를 돌아다녔다.

날씨가 좋을 때는 어디를 봐도 전부 멋지게만 보인다! 파란 하늘의 힘일까?

 

 

낭트_대성당
낭트_대성당_옆모습낭트_대성당_옆모습

 

 

여기는 낭트의 대성당이다.

2020년에 방화사건이 있었고 지금은 외부적으로 큰 공사는 마무리가 된 느낌이다.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공사차들이 둘러싸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차들이 모두 떠나고 걸림돌 없는 대성당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
 

그렇지만 아쉽게도 내부를 구경하는 건 아직까지 불가능하다. 이렇게 멋진 곳이 불타 없어질 뻔했다는 게 아찔하면서도 앞으로는 그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.

 

 

거리에_있는_동상거리에_있는_동상

 

 

성당을 오른쪽으로 끼고 뒤쪽으로 쭉 걸어가면 산책길이 나오고, 오른쪽으로 직진하면 이런 멋진 동상이 있다.

거리 여기저기에 멋진 동상들이 있다는 게 낭트의 장점 중에 하나인 것 같다. 산책을 하면서도 지루할 틈이 없이 구경거리가 생기는 느낌.

 

 

낭트_거리에_건물들

 

잔디밭에_누워있는_사람들

 

 

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장소! 여기는 낭트의 브르타뉴 공작 성의 입구 쪽에서 찍은 사진이다.

오늘 산책 코스는 큰길로 나가지 않았어서 큰길에서 보이는 모습은 아쉽지만 담지 못했다. 그 대신 햇살을 즐기는 사람들이 너무나 평화로워 보여서 사진을 찍게 되었다.

 

프랑스 사람들이 부러운 이유 중 하나가 이런 자유로움을 마음껏 누린다는 점이다. 날씨가 좋으면 다들 밖에 나와서 잔디밭에 누워서 책을 읽고, 친구들과 수다를 떨고, 꼬마들이 뛰어노는 풍경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사르르 녹는 느낌.

 

 

비스트로_내부비스트로_메뉴

 

 

산책을 마치고 맥주 한잔 마시러 비스트로바에 들어왔다.

여기는 L'appart des anges 라는 치즈와 샤르퀴트리가 맛있는 곳이다. 항상 사람들로 붐벼서 못 오다가 이번에 이른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없어서 바로 들어왔다.

 

가게이름 - L'appart des anges
매장주소 - 8 Rue de l'Emery, 44000 Nantes
전화번호 - +33) 02 28 44 24 07

 

비스트로_테라스_의자비스트로_테라스_테이블
비스트로_테라스_테이블

 

 

테라스 공간이랑 내부공간이 있는데, 가게 사이즈가 엄청 큰 건 아니라서 더 분위기가 좋았다.

우리는 날씨가 좋아서 테라스에 자리를 잡았다.

 

 

맥주와_컵샤르퀴트리와_치즈_그리고_빵

 

 

드디어 주문한 맥주와 안주가 나왔다!

우리는 치즈와 샤르퀴트리 모둠을 하나 시켰는데, 같이 나온 빵이 너무 맛있어서 빵을 한 바구니 더 리필까지 해서 먹었다.

 

샤르퀴트리는 햄, 하몽, 소시송 등 말린 돼지고기(?) 정도로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다.

안주로 아주 딱이다! 직원분도 엄청 진절하시고 분위기도 맛도 너무 좋은 로컬 맛집으로 인정한다.

 

한참을 맛있는 안주와 함께 떠들고 즐긴 후에야 집으로 들어갔다.